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나주 깔끔하고 구경거리 많은 5일에 한번 열리는 목사고을 전통시장

by 영생건강원 2022. 6. 15.

나주 목사고을시장은 1470년에 만들어진 우리나라 최초 5일장 전통시장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나주의 로컬시장인 목사고을전통시장을 다녀와봤습니다. 장날이 4일/9일이니 나주를 여행하시는 분들이 날짜가 맞으면 꼭 들려보셨으면 하는 오일장이기도 합니다.

 


나주 목사고을시장 주소

전남 나주시 삼도동 1386-6

 

 

 - 장날 : 4,9일 5일장 
주차장 : 야외주차장 무료 (넓음)

 

 


지역 재래시장에는 각종 음식들과 농수산물을 사러 오는 사람들로 붐빕니다. 시간의 변화에 상관없이 남녀노소 다양한 사람들이 발길을 들이는 곳이기도 한데요. 상설시장도 함께 있어서 더욱 특별한데요. 사람이 많이 붐비지 않으나 규모가 꽤 크고 활성화 되어있고 주차장도 이곳저곳에 많아서 이용하기 편리하게 되어있습니다.

 

 

제법 큰 규모 목사고을시장 그리고 전통시장 현대화 사업으로 주차장부터 야외 시장내부까지 시원합니다.


1인미디어 창작공간 스튜디오인 '아무나튜브'도 있어서 1인미디어 유튜브, 라이브커머스 등 관심이 많은 사람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공유공간도 있다고 하니 아이들과 함께 가기도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시장 안내도 잘 되어있고 포토룸도 마련되어있습니다. 지붕모양의 상가 내부는 여름철 에어컨이 빵빵하게 틀어져있어서 날씨 생각하지 않고 장을 볼수 있어서 편리하더라구요. 

 

 

목사고을시장 안에는 아시안 마트라고 하여 해외 식재료들도 편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목포, 무안 등 서해바닷가와 가까우면서도 육지인 나주에 해산물은 신선합니다. 확실히 바닷가와 가까운 지역이라 그런지 젓갈류도 많이 팝니다. 


나주목사고을 시장은 내부도 높은 천장 높이 때문인지 더운지 모르고 구경다닐 수 있었습니다. 육고기보다는 해산물 위주의 장이 열리는 것으로 보여졌어요.

TV 놀라운 토요일에서 나주목사마을 시장속 음식들이라고 하여 팥칼국수, 절굿대떡, 나주곰탕 등 나주목사고을시장에 유명한 것들을 촬영해갔다고도 하네요. 

 

 

어디서 고소한 기름냄새가 난다 싶어 고소한 냄새의 원인을 따라가봤더니 튀김을 판매하고 계셨습니다. 여러가지 튀김을 그 자리에서 바로 튀김과 동시에 생닭을 튀겨주시기도 하셔서 맛을 볼 수밖에 없었습니다. 

 

 


넓은 광장에는 식당들이 즐비되어있으니 식사하고 시장을 둘러보는 것도 꽤나 좋은 구경거리가 될 것 같습니다.

 

 

나주도 마찬가지로 다른 시장과 비슷하게 전통시장 활성화 살리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는 것으로 느껴지는 목사고을시장이었습니다. 많은 나주 여행객들이 국내 최초 5일장인 목사고을시장을 방문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