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알뜰폰 셀프개통] 90일 이내 제한고객이라는 오류가 뜰 때 해결하는 법

by 영생건강원 2022. 6. 10.
알뜰폰 셀프개통 90일이내 제한고객 오류 해결방법 

통신사 LG를 계속 쓰다가 프리티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가 저렴하게 나와

어머니까지 알뜰폰으로 옮겨드렸어요.

옮겨드리다 보니 저도 잘 모르는 것들이 있어서

90일 이내 제한 고객이라는 오류가 뜨셔서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을 위한 리뷰를 해보고자 해요. 

 

 

90일 이내 제한고객 오류 발생 

프리티 알뜰폰 통신사가 알려준 셀프개통 홈페이지 따라 개통 신청을 했는데 

이런 화면이 뜨더라고요. 

 

카드사 정보 입력하고 인증하고 다시 재접수를 해야 하는 줄 알고 

까마득해서 머리를 한번 긁적이기도 했어요. 골치 아파..

 

 

알뜰폰 유심칩은 신청을 해서 이미 택배로 받은 상황이었고, 

가입하려고 주민등록번호 및 전통 신사 관련 사항들을 모두 입력을 하고 

신청하기를 눌렀는데 90일 이내 제한 고객 오류가 발생이라는 메시지를 받게 되었어요.

 

 

1. 90일(3개월) 이내 제한 고객 오류 해결방법
 1)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 사이트 접속 후 신청서 작성 

 

90일(3개월) 이내 제한고객이라서 재이동 신청서를 작성해서 중립기관으로 접수를 해달라고 

팝업창이 나오는데 어떻게 해아하는지 몰라서 기재된 상담전화번호 1588-0413로 전화를 했어요.

나와있는 상담번호는 한국통신사업자 연합회라는 곳이었어요. 

 

중립기관에서 신청서를 작성해야 하니까 이하 알려드리는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오류를 빨리 해결할 수 있어요.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 사이트 접속 > 주요사업 > 이동전화번호이동관리 > 자료실
> 이동전화 제한기간이내 번호이동 신청서 > 첨부링크중 2번 pdf 파일 다운로드 > 인쇄 

 

 

 

 

2. 90일(3개월)이내 제한고객 오류 해결방법
 2) 신청서 작성 후 모바일팩스 or 이메일 송부 

여기서 보내는 방법이 두 가지로 나뉘어집니다.

인쇄를 하셔서 작성하여 

  1. 팩스로 보내기 (모바일 팩스)
  2. 이메일로 보내기

 

이메일 같은 경우는 인쇄물에 쓰셔서 휴대폰으로 사진 찍어 메일 전송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팩스의 경우 가정에서 팩스로 보내기가 어렵기 마련인데

모바일팩스 어플을 설치해놓은 것이 한몫 톡톡히 했습니다.

필자는 모바일 팩스 어플을 이용해서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었어요. 

 

 

전에 사용하던 통신사가 LG 였는데 프리티 LG로 번호이동을 하는 것이라 

신청 대리점 정보란의 대리점 담당자가 따로 없습니다.

저와 같은 분들은 이하 기재된 내용을 토대로 작성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신분증 사본 제출시 주민번호 뒷자리는 꼭 가려서 보내셔야 합니다!! 

 

신청대리점 정보란에   신청자 본인 성명와 연락처만 기재하고
고객정보란에 다른 정보들을 다 입력하시고
이동희망통신회사는 별정통신사업자 체크하시고 프리티LG를 기재했습니다.

 

 

 

3. 이행했는데 왜 처음과 똑같이 90일이내 제한고객 오류가 뜨나? 
 3) 처음에 했던 셀프개통 방식이 아닌 유심으로 들어가 개통신청하는법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 상담원분께서 해제가 되어 프리티 LG로 전달하셨다고 했는데

번거롭지만 처음부터 다시 신청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똑같이 90일 이내 제한이 걸려있었어요.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 고객센터에 문의하고 프리티 고객센터에 문의해본 결과

셀프개통이 아닌 유심으로 들어가 똑같이  셀프 개통 신청을 해야한다고 하더라구요. 

 

 

드디어 프리티 알뜰폰 셀프개통 신청 완료!!

 

 

중립기관인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여 방법을 여쭤보고

90일 제한기간 이내 번호이동 신청서를 작성해서 팩스로 보내고 

 

다시 프리티 알뜰폰 고객센터로 전화도 하고 

셀프 개통을 해야 하는데 셀프 개통 카테고리가 아닌 유심 카테고리에서 신청을 해야하는지 기재되어있는 것들이 없으니 알 수가 없었어요. 

 

셀프개통 이렇게 오류 떠서 번거롭게 일이 많아졌어요.

하필 점심시간까지 끼어서 2시간 족히 걸렸답니다.

 

친절히 알려주신 상담원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4. 알뜰폰 셀프 개통 후기 

 

셀프 개통이라 이런 오류와 같은 번거로운 일이 발생할 때 20,30대도 머리 아프고 잘 모르겠는데

부모님 세대는 어떻게 혼자 처리하실까 싶어요. 

 

월에 나가는 고정비용 중에 통신요금도 무시를 못하겠더라고요.

그래서 알뜰폰으로 갈아탔는데 정말 가끔 끊기는 것 빼면 만족스러워요.

 

그래도 통신사 무제한 요금에 비하면 알뜰폰 프로모션 할인 무제한 요금들은 최저가 2만 원선인 것 같아서

훨씬 절약할 수 있어요. 이에 또 감사함을 느낍니다.

 

 

 

 

 

 

반응형

댓글